뽐뿌 근황 및 분포 유저의 특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00:00
    ...

회원로그인

자유게시판

뽐뿌 근황 및 분포 유저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개틀러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593회 작성일 21-03-02

본문

재미로 작성한 글이므로 그저 유머로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닿ㅎ

 

 

1. 눈팅러

 회원가입조차 안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과거 뽐뿌 해킹때 탈퇴한 이후로 눈팅러로 전향한 경우도 많다.

조용히 조회수만 늘리면서 필요한것만 취하는 유저.

간혹 공유러였으나 업자몰이에 학을 떼고 좋은딜 보여도 공유없이 혼자사고 말며 눈팅족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있다.


 

2. 공유러

 사실상 뽐뿌는 이들 덕분에 돌아간다. 좋은 딜을 공유하고, 그 반응을 즐기는 타입. 

종종 업자무새들때문에 눈팅러로 전향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그 빈자리는 진짜 업자들이 소리소문없이 채운다.

 

 

3. 탐정 (feat.업자무새)

 탐정의 경우 네티즌수사대 뺨치는 정보습득능력으로 증거를 들이대며 업자를 구분해내는 능력을 발휘.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증거없이 느낌적인 느낌으로 너 업자 아니면말고 를 시전하는 업자무새가 대부분이며 이들의 특징은 뽐게에 변변한 딜 하나 공유한적이 개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 일부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하는 탐정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업자무새는 의도했든 그렇지않았든 과거에 비해 현재 뽐게의 질이 낮아지는데 크게 기여한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로 보인다.

 

 

4. 업자

 공유러의 대척점에 서 있는 포지션으로, 본인의 영달을 위해 핫딜인것처럼 위장하여 뽐글을 올린다.

간혹 확실히 굿딜이긴 한데 심증은 가지만 물증이 없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누가봐도 업자이기 때문에 역풍을 맞는 경우가 많다. 주로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쌍팔년도 다음카페식 수식어를 자주 사용한다. 간혹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의 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공유러가 이 때문에 업자무새에 의해 업자로 몰리기도 한다.

 

 

5. 이방원

 업자면 어떠하리 아닌들 어떠하리 가격만 좋으면 백원까지 누리리라

업자로 밝혀진 글에도 업자면 어떠냐 가격만 좋으면 된다 는 의견을 피력하는 경우가 많으며 어찌보면 뽐게의 본분에는 가장 충실한 타입일 수도 있다.

 

 

6. 돈 조금 더주고~

 가성비는 성능/가격 인데 여기서 가격을 무시하고 늘상 성능의 절대값을 문제삼으며 돈 조금 더주고 좋은거 사서쓴다 를 시전.

물론 간혹 성능이 극도로 취약할 경우 가성비가 성립안하는 경우가 있긴 하나 대부분 가성비와는 상관없이 그저 가격 저렴한 제품만 올라오면 일단 돈조금 더주고~를 시전하는 경우가 많다. 애초에 뽐뿌는 돈 조금 더주기 싫어서 생긴 커뮤니티라는 것을 망각하고 있는 듯 한 부류.


 

7. 분탕러

 어딘가에 고용된 사람들이거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들, 혹은 그저 벌레. 주로 정치병에 걸린 경우가 많으며 항상 일반적인 논리를 벗어나 극단적인 흑백, 진영논리에 입각해 한쪽은 무조건 옹호하고 한쪽은 무조건 비판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다른의견으로 인한 활동정지를 막기 위해 포인트축적용 뻘글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8. 포농무새

 위의 분탕러들에게 학을 뗀 사람들이 커뮤니티의 자정을 위해 분탕러가 포인트를 모으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시작. 되었으나

현재는 원글작성자를 검증하는 일은 접어둔 채 그저 남이 포인트받는게 배아파서 유머게에 글만쓰면 포농이라고 몰아세우며 유머글 보러 들어온 사람들에게서 본인이 대신 추천을 수집한다. 주로 포농무새들끼리 먼저 포농을 외치는 사람에게 추천을 두레하는 행태를 보인다.

 특징적으로 항상 유자게에 상주하며 본인도 재밌는자료 소비하러 둘러보다가 본인이 재미없거나 이해안되는 자료에는 일단 포농이라며 다른의견을 박고 보는 경향이 있으며 피드백이 없으면 무조건 포농이라는 특이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업자무새와 마찬가지로 근거를 들이대는 탐정은 거의 없다시피하며 본인은 변변한 유머글하나 올린적 없는 사람이 대부분.

 

 

9. 중고로운 뽐뿌나라

 뽐게를 둘러보는 것 외에는 오로지 중고장터만 이용하는 유저. 

보통 댓글이나 기타 일체의 활동은 보이지 않으며, 눈팅하며 중고거래만 진행한다. 대부분 실물보다는 상품권이나 데이터 등을 주로 거래한다.

 

 

10. 포러머

 정보를 공유받고 공유하며 비교적 가족적인 커뮤니티활동을 즐기는 타입. 

주로 캠핑포럼이나 재테크포럼에 상주하는 경우가 많으며 알고보면 능력자가 많다.

 

 

11. 뽐뿌나 일베나

200% 일베

(각종 극악무도한 범죄나 패륜적인 집단행위가

뉴스로 보도되고 전국민이.알게된 이슈들의 일베와

다르게 뽐뿌는 이런일로 언론을 탄적이 없음)

 

 

 

바로가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5,61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슈퍼맨플러스 먹튀검증사이트
슈퍼맨 포인트전환 이벤트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해외스포츠중계 실시간 스포츠중계 사이트 슈퍼맨TV
Copyright © www.smantv4.net. All rights reserved.